분당서울대학교병원 알레르기내과

진료과소개

Home > 진료과소개 > 인사말

인사말

신뢰와 사랑을 받는 알레르기질환 치료의 메카

알레르기 내과에서는 천식 및 알레르기 클리닉을 운영하여 대표적인 알레르기 질환인 기관지천식, 알레르기비염, 만성기침 (3대 요인 중 주요인이 알레르기 질환)을 비롯하여 호산구성 질환, 위장관 알레르기, 피부 알레르기, 약물 알레르기, 그리고 벌독 알레르기, 아나필락시스와 같은 전신적인 알레르기 반응에 의한 질환을 진료합니다.

현대 의학의 눈부신 발전으로 알레르기 질환은 이제 더 이상 어렵고 치료가 힘든 질환이 아닙니다.

본과에서는 피부반응검사, 기관지유발검사, 알레르기비염 검사, 폐기능 검사, 유도객담검사, 원인 항원 유발 검사, 운동 유발 검사, 약물 유발 검사 등의 검사와 알레르기 항원을 탈감작시키는 면역요법을 통해 단순한 증상에 대한 치료뿐 아니라 보통의 검사로는 진단하기 어려운 원인 진단에 따른 치료를 추구하여 보다 나은 치료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환자가 중심이 되는 진료를 추구합니다.

특히 세계 최초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한 원격천식관리프로그램을 개발 및 보급, 국내 최초로 조영제 과민반응 안전관리 Clinical Decision Supporting System(CDSS)를 개발하여 천식과 알레르기 질환으로 고통 받는 환자들이 한 단계 향상된 삶의 질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이용한 천식교육상담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믿을 수 있는 정보와 한발 더 가까워 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진료과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