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서울대학교병원 내분비대사내과

진료과소개

Home > 진료과소개 > 내분비대사내과 소개

내분비대사내과 소개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내분비대사내과는 신체에서 분비되는 호르몬의 이상과 부적절한 균형 등으로 인해서 생기는 질병을 진료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당뇨병, 고지혈증, 비만 및 대사증후군, 갑상선질환, 골다공증, 뇌하수체 및 부신 관련 질환이 있으며 내과, 안과, 외과, 이비인후과, 신경외과, 정형외과, 영상의학과, 핵의학과, 병리과 등 관련 분과와의 유기적인 연계로 내분비 질환 환자들의 진단, 약물치료, 수술, 수술후 관리의 체계적인 시스템 구축하고 있습니다.

저희 내분비대사내과는 풍부한 임상경험을 바탕으로 당뇨병, 대사증후군, 고지혈증 및 임신성 당뇨와 관련하여 해당분야 최고수준의 연구논문을 국내외 유수의 학회지에 다수 보고한 바 있으며, 국내 최고 수준의 U-healthcare 관련 연구 및 기술보유로 미래의 의료환경에 발맞춘 최신의 진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문의, 당뇨병 전문 교육 간호사와 영양사, 약사로 팀을 구성하여 환자들을 위한 당뇨병 교육에 힘쓰고 있습니다.

최근 급증하고 있는 갑상선 결절 및 갑상선암의 진단에 있어 매주 갑상선클리닉을 운영하여 내원 당일 초음파 및 조직검사까지 시행하는 one-stop system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또한 갑상선암 환자의 수술 후 방사선옥소치료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