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증센터란 머리 끝에서 발 끝까지 발생하는 여러 가지 형태의 통증을 진단하고 치료하는 곳으로 내/외과적인 치료로서만 완치가 가능한 질환은 제외하고 어떠한 경우의 통증도 대상이 되며 주된 치료방법으로는 약물치료와 신경 차단술, 신경파괴술 및 신경자극술을 사용합니다.
만성통증은 흔히 다양하고 복잡한 질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는 환자의 신체적, 사회적, 심리적 상태 등에 나쁜 영향을 주어 절망감, 대인관계의 장애 및 생산성의 감소뿐만 아니라 삶에 대한 의욕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통증 관리는 이러한 만성 및 수술 후의 급성통증, 그 외 신경 차단요법이 유효한 다른 여러 질환들을 포함하며, 신경마취법 및 기타 방법들에 의한 조기치료를 통하여 환자 여러분들의 생활을 개선시켜 보다 나은 방향으로 유도하는 데 그 궁극적인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종래의 의학이 통증의 진단만을 중시하고 약물이나 수술로 치료를 하여 왔으나 모든 통증이 이와 같은 종래의 치료법으로 해결되지는 않았으며 그 방법에도 한계가 있었습니다. 또한 의료기술의 발달로 점차 고령화 사회가 됨에 따라 만성 질환 및 이에 의한 통증도 늘어나게 되었고, 단순한 진단과 치료뿐만 아니라 보다 편안한 삶을 영위하고자 하는 환자들의 욕구도 증가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사회적 요구에 전문적으로 부응하기 위해 개설된 것이 통증치료실이라 할 수 있습니다.
통증센터에 오시게 되면 통증관리 전문의에 의한 포괄적인 평가를 받으시게 됩니다. 즉, 전반적인 신체검사와 통증에 대한 평가뿐만 아니라, 이제까지의 의료기록과 각종 보고서들의 검토 등을 통하여 필요한 경우에는 다른 과로 다시 의뢰하여 전문적인 견해를 구하기도 합니다. 이렇게 하여 얻어진 여러 자료들을 바탕으로 환자 개개인에게 적합한 치료법을 추천하게 되며, 필요하다면 환자뿐만 아니라 가족들이나, 의뢰한 의사와 토의를 거쳐 치료를 시행하게 됩니다.
※ 통증센터 문의 : (031)787-2760 FREE (031)787-27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