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서울대학교병원 신경계중환자치료센터

센터소개

Home > 센터소개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신경계중환자치료센터는
미국 Columbia University Hospital, Texas UniversityHospital 등의 신경계중환자치료센터와
상호 정기적인 교류를 통해서 뇌신경계질환 환자를 위한 최고의 치료를 하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신경계 중환자 치료센터는

  • 국내 최초로 신경계 중환자실이 2013년 완공되었으며, 국내 최고의 신경계 중환자 전담 전문의 진료를 통해 환자에게 최상의 치료를 제공합니다.
  • 신경계 중환자 치료는 신경과, 신경외과 이외에도 각 전문 분야별 최고의 의료진을 통한 치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하여, 환자에게 최상의 치료방법을 모색하는 협진 센터입니다.
  • 신경계 중환자 전문의 외에도 국내 최초의 신경계중환자 전문간호사 교육 프로그램을 도입하여 환자의 빠른 치유에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 외국의 우수한 대학병원의 신경계중환자치료 센터와 협력과 교류로 진료의 수준을 항상 최고로 유지하고 있고 최신의 치료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신경계 중환자 치료센터

신경계 중환자 치료센터란?

신경계 중환자 치료센터

신경계 중환자치료 센터


신경계 중환자치료분야는 현재 유럽과 미국 등 전세계에서 빠르고 비약적으로 발전하고 있는 진료영역입니다.
신경계 중환자 전문의는 신경계 중환자의 치료에서 가장 기본적인 치료를 담당하면서, 다양한 세부전문분야들 (신경과학, 순환기학, 감염학, 호흡기학, 마취통증의학, 영상의학)의 전문의들에 의해서 이루어지는 중환자 치료를 조직화하고 각 분야의 전문가 들이 조화를 이루도록 조절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됩니다.
이러한 역할을 통해 궁극적으로는 이차적인 신경학적 손상과 내과적 부작용을 최소화 시킴으로써 급성기 신경계 중환자를 회복시켜서 빠르게 일반병실로 이송할 수 있고, 결국에는 환자를 일상생활에 복귀할 수록 회복시키는 것입니다.

세계의 신경계중환자치료센터

뉴욕 콜롬비아대학병원 신경계중환자치료센터 필라델피아대학병원 신경계중환자치료센터
<뉴욕 콜롬비아대학병원 신경계중환자치료센터> <필라델피아대학병원 신경계중환자치료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