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서울대학교병원 뇌혈관센터

진료와 치료

Home > 진료와 치료 > 뇌혈관내시술

뇌혈관내시술

분당서울대병원 뇌신경병원 뇌혈관센터는 뇌혈관내시술센터와 긴밀한 협조를 하면서, 시간 지연이나 공간 이동 없이 혈관내시술이 필요한 환자를 치료하고 있습니다. 뇌혈관내수술(시술)이란 뇌신경계 혹은 척수신경계의 각종 혈관 질환을 진단하고 치료하는 수술 (시술) 방법의 하나로 미세도관(microcatheter), 미세철사(microwire), 백금코일, 접착액 등의 매우 작고 정교한 치료 기구를 직접 혈관 속으로 넣어 신경계 혈관 질환을 치료하는 방법을 말합니다.

분당서울대병원 뇌신경병원 뇌혈관센터

중요한 뇌기능을 담당하고 있는 미세한 혈관들을 대상으로 하는 뇌혈관 수술은 고도의 기술과 경험이 필요하며, 시간이 생명이라는 말처럼 뇌혈관질환에 대한 수술은 분초를 다투는 응급 수술로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분당서울대학교병원은 뇌혈관내수술(시술)을 많이 시행하는 병원으로 국내.외로 알려져 있습니다. 뇌혈관내시술센터는 2003년 개원이래 12,000건 이상의 신경계 혈관조영검사와 3,700건 이상의 뇌혈관내수술(시술)을 시행하였으며 세계적 수준의 높은 성공률과 낮은 합병증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뇌혈관내수술(시술)로 치료하는 질환에는 뇌졸중(급성뇌혈관폐색, 경동맥 협착, 뇌혈관협착), 뇌동맥류, 뇌동맥박리, 뇌동정맥기형, 모야모야병, 경동맥해면정맥루, 뇌경막동정맥루, 각종 척수혈관 질환, 고혈관성 뇌종양, 척추-척수 종양 등 각종 뇌-척수 신경계 질환 등 거의 모든 뇌혈관질환을 포함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