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서울대학교병원 간암센터

연구와 교육

Home > 연구와 교육

국내외 간암 연구와 교육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매년 아시아-태평양 외과 포럼을 개최하여 일본 도쿄대학, 중국 베이징 대학, 대만 국립대학, 미국 캘리포니아 대학 병원을 포함한 여러 국가의 유명 병원 외과 교수들과 복강경 수술법을 공유하고, 국내 및 국외학회에서 초청강연 및 심포지움 참석으로 본 센터의 앞선 기술을 널리 전파하고 있습니다. 한국의 복강경 간 수술 자료를 취합하여 유명한 국제 논문집에 발표하는 성과를 내기도 하였습니다. 현재는 정부에서 주관하는 프로젝트로 선정되어 간암 환자에서의 복강경간 수술과 개복수술을 비교하는 세계 최초의 전향적 연구를 진행중에 있습니다.

현재 미국, 프랑스, 이탈리아, 일본을 포함한 세계 20 여개 국가에서 유수대학의 교수들과 전문의들이 본 센터의 앞선 간절제 수술을 배우기 위하여 방문하고 있으며, 복강경간수술 연구회 운영을 통하여 국내 유수 병원의 외과 의사들 교육과 복강경 간 수술의 표준화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또한 복강경외과 연수강좌를 매년 운영하여 국내의 젊은 의사들을 교육하는데 힘쓰고 있습니다.

본 센터는 간암 환자들을 대상으로 한 신약 1상 임상시험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바 있으며, FOLFOX 항암요법의 효과를 검증한 EACH 연구에 참여하여 미국과 유럽에 암학회에 그 연구 결과를 발표하였습니다. 분당서울대학교병원 간암센터는 다양한 임상시험을 통하여 신약개발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