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서울대학교병원 종양내과센터

연구영역

Home > 연구영역

신약 임상시험

분당서울대학교병원에서는 초기 신약 임상시험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새로운 항암제 개발 연구에 힘쓰고 있으며 환자에게 최신의 치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국내 및 외국 임상시험기관과 협력 관계를 구축하여 첨단 신약 항암제 임상시험에 참여하고 있으며 실험실에서 항암제의 작용 기전과 환자에서의 반응을 예측할 수 있는 바이오마커를 규명하여 항암제의 효과를 극대화 하는 방법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노인 암 연구

전체 암 환자 중 65세 이상의 노인 암 환자가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이는 고령화와 함께 점점 증가하고 있습니다.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종양내과센터는 노인에서의 항암치료를 보다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노인병내과와의 협진을 통한 맞춤 치료를 수행하고 있으며 노인 암환자에게 노인포괄평가를 시행하는 국내 유일의 기관입니다.

암 혈전 연구

혈전은 유전적 소인이나 장기간의 부동, 수술, 암 질환 등의 여러 가지 이유에서 발생할 수 있으며, 특히 암과 관련하여 정맥 혈전증이 호발하게 됩니다.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종양내과센터는 암과 연관된 혈전증에 대한 연구에 있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연구 기관이며 혈전증 발생 빈도 및 위험인자에 대한 연구를 통하여 한국인에 맞는 암환자를 대상으로 한 예방적 항응고제 사용의 지침을 제시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