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서울대학교병원 모발센터

센터소개

Home > 센터소개 > 인사말

인사말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모발센터와 만나세요!
당신의 모발이 건강해 집니다."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모발센터는 탈모 치료와 연구에 선구적인 역할을 담당하며 환자분들과함께 하고 있습니다.

센터소개 이미지


모발이란포유동물만이 가지고 있는 단단하게 밀착된 각화된 상피세포로 이루어진 고형의 원추섬유(cylindrical fiber)입니다.모발은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데, 머리카락은 태양광선으로부터 두피를 보호하며 눈썹이나 속눈썹은 햇빛이나 땀방울로부터 눈을가려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콧속의 털은 외부자극 물질을 걸러내며, 피부가 접히는 부위의 털은 마찰을 감소시키는 기능을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기능적인 면 외에도 사람에게 있어서 모발은 외모를 결정하고 매력을 어필하는 미용적인 역할이 더 크다고 볼수 있습니다. 따라서 탈모, 즉 정상적으로 있어야 하는 부위의 모발의 탈락은 많은 사람에게 스트레스를 줄 뿐 아니라 대인관계또는 사회생활의 제약을 가져오기도 합니다. 분당서울대병원에서는 이러한 탈모환자들을 위하여 특화된 모발 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국내 최고의 탈모 임상시험 센터

분당서울대병원 모발 센터는 탈모 질환의 권위자인 허창훈 교수를 필두로 탈모 치료 경험이 풍부한 우수한 의료진, 그리고 탄탄한 연구인프라를 갖추고 있습니다. 모발 분야의 다양한 임상적, 실험실적 연구 성과를 바탕으로 새로운 탈모 치료법 개발을 위한 노력을계속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