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서울대학교병원 호흡기내과

진료과소개

Home > 진료과소개 > 인사말

인사말

"호흡기내과는 특성화된 맞춤 치료로 호흡기질환 진료의 선두에 서고 있습니다.”

중환자 전문 진료시스템 구축에 앞장 서는 호흡기 내과

분당서울대학교병원 호흡기내과는 의료진들의 풍부한 경험과 탄탄한 연구기반을 바탕으로 폐, 기관지, 흉막, 종격동 등 호흡기계에 발생하는 각종 질환에 대한 집중 치료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특히 체계적 추적 관찰 시스템을 이용하여 폐암의 조기진단에 힘쓰고 있습니다. 초음파기관지내시경을 연평균 약 250건 시행하고 있으며, 2012년에는 기관지내시경 연평균 시행건수 2000례를 돌파하였습니다. 

최상의 조건에서 최고의 진료를 제공합니다.

분당서울대학교병원 호흡기내과는 의료진들의 풍부한 경험과 탄탄한 연구기반을 바탕으로 폐, 기관지, 흉막, 종격동 등 호흡기계에 발생하는 각종 질환에 대한 진단과 치료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특히 체계적 추적 관찰 시스템을 이용하여 폐암의 조기진단에 힘쓰고 있으며 다제내성 폐결핵,만성기도질환, 간질성폐질환등난치성폐질환의 특성화된 맞춤치료를 위해 교수들이 직접 시술함으로서 호흡기질환 진료의 선두에 서고 있습니다.

최소 침습 시술, 경피적 확장 기관절개술(percutaneous Dilatational Tracheostomy)의 메카

경피적 확장 기관절개술은 기관지내시경 유도 하에 절개부위를 확인하는 방식의 시술로써 최소한의 절개와 단축된 소요시간으로도 안전한 시술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본 과에서는 연간 약 100 여건 정도 시행하고 있으며, 중환자실에서 신속하게 시행하여 환자와 보호자의 편의를 최대화 하고자 하였습니다.

호흡기내과 수술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