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서울대학교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진료및연구영역

Home > 진료및연구영역 > 수면장애 및 스트레스 관리 > 수면센터

수면센터 

인간은 일생의 약 1/3을 잠으로 보내게 되며 잠을 자는 일을 수면(睡眠)이라고 합니다. 잠은 눈이 감긴 채 의식 활동이 쉬는 상태를 말하며 수면은 우리가 낮 동안에 활동하느라 사용한 에너지를 보충하고 신체활동으로 인해 쌓인 피로를 회복하는 중요한 과정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중요한 수면을 적절하게 취하지 못하게 되면 낮에 졸린 증상으로 인하여 생활의 활력이 떨어질 뿐 아니라, 면역기능이 약해지고, 고혈압과 당뇨 등 만성질환에 걸리기 쉽습니다.  

본원 수면센터는
이러한 점을 항상 염두에 두고, 수면 중 느끼는 불편한 점들을 해결하여 여러분들이 좋은 질의 수면을 주무실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수면센터는 “모든 사람들의 건강한 삶과 수면”을 목표로 교육, 연구, 및 진료를 충실히 수행하고 있습니다. 
그 일환으로, 최고 수준의 수면질환의 치료를 실현하기 위하여 이비인후과, 정신건강의학과, 신경과, 호흡기내과, 치과 등의 수면질환과 연관된 여러 분야의 전문의료진들이 협진체계를 구축하여, 시스템을 환자중심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국내외 학회, 학술지에 다수의 최신 지견을 발표하여 진료뿐만 아니라 연구에서도 앞서나가는 수면센터임을 자부하고 있습니다.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수면센터는 앞으로도 국내 최고의 수준을 유지하기 위해 계속 힘쓰고, 나아가 세계유수의 병원 및 수면센터와도 경쟁할 수 있는 의료진과 장비를 갖춘 세계 일류를 목표로 계속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더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세요!!

수면센터 홈페이지 바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