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서울대학교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검사소개

Home > 검사소개 > 기분장애 검사

기분장애 검사

환자 방문 시 기초조사정보지를 통하여 환자분이 과거, 현재에 경험하고 있는 기분의 상태 및 패턴을 가장 과학적, 효율적으로 판단하는데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기초조사정보지에는 전문가들이 엄선한 우울, 불안, 경조증상 등에 대한 자가설문 문항들이 포함되어 있으며, 기분 증상의 다양한 특성을 파악하기 위한 추가 문항들을 포함, 이를 통해 좀 더 객관적인 정보를 얻고 있습니다.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위한 검증된 면담 기술을 통해 최상의 진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면담 시, 처음 내원하신 환자분이 자신의 기분 상태를 정확하게 보고하실 수 있도록 기분장애 클리닉이 직접 개발 및 검증한 서울기분 기록지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감별 및 정밀 진단을 위해서 인기기능 및 정서기능평가, 정량화뇌파 검사, 뇌영상 검사 등 특수검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방문하신 환자분에게 기분 수첩을 제공하고, 이를 기록하시도록 안내, 교육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환자분은 다음 외래 내원 시 까지 자신의 기분 상태 및 약물 복용에 따른 불편감 등을 체크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외래 내원 시 의사와 기분 수첩을 가지고 면담하는 과정을 통해 환자분의 상태가 가장 정확하고 객관적으로 전달되도록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가장 효율적인 진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mood_chart_daily  |  기분수첩  |  기초조사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