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서울대학교병원 산부인과

진료과소개

Home > 진료과소개 > 인사말

인사말

"산부인과는 여성 건강 지킴이로서,
여성의 일생을 함께하는 동반자입니다."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산부인과는 여성의 건강과 행복을 위한 최상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 없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선천성 기형의 산전 진단 및 치료

선천성 기형 등으로 전원 되어 오는 신환들에 대한 진료 검사(산부인과 정밀 초음파, 태아심장 정밀초음파, 양수검사, 제대혈 검사 등)가 최대한 신속하게 이루어지도록 하고 심장 또는 위장관 질환 등 수술적인 치료가 필요한 선천성 기형인 경우, 해당 진료과의 교수님과의 상담이 이루어지도록 연계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조산 관리

조기진통, 조기양막파열, 자궁경부무력증, 다태임신, 임신중독증, 태아성장장애, 양수양의 이상 등이 있는 임신부를 대상으로 집중적이고 세심한 진찰과 정밀검사를 실시하여 조산을 예측, 예방합니다. 또한 조산이 불가피한 경우에는 임신부는 즉시 입원시켜 신생아과와 긴밀하게 협진하여 조산아에게 나타날 수 있는 합병증을 최소화합니다.

단일절개 복강경 수술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산부인과는 흉터 없는 수술로 불리는 단일절개 복강경으로 대부분의 부인과 양성종양 수술을 시행하는 전 세계적으로 몇 안되는 병원입니다. 특히 단일절개 자궁근종 절제술을 모든 자궁근종에 적용할 수 있는 능력은 전 세계적으로 분당서울대학교 병원이 가장 앞서있습니다.

부인암 최소침습수술

부인암 수술의 절반 이상을 복강경을 이용하여 수술하고 있으며, 타기관에 비해 높은 완치율을 자랑합니다. 

부인암 임상시험센터

다국가 임상시험에 적극 참여함으로써, 암환자들에게 세계적으로 가장 앞선 수준의 치료와 신약 투여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암환자를 위한 가임력 보존 치료

가임력보존 클리닉에서는 가임기 여성을 대상으로 암 치료 전 가임력 보존을 위해 진단과 동시에 환자 개인에 가장 적합한 가임력 보존의 방법을 모색하고 신속한 대책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난치성 불임의 치료

불임클리닉에서는 개개인의 불임 원인에 대해 상담하고, 맞춤 치료를 시행하여 높은 임신 성공률을 달성하고 있습니다. 특히 고령 여성 및 난치성 불임 여성의 경우 높은 치료 성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산부인과에서는

숙련된 전문의가 정밀초음파를 실시하여 태아 기형을 정확히 발견합니다. 부인암환자들에게 특화된 재활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굴곡형 자궁경 검사를 통해 자궁강내 이상을 보다 정확하게 진단합니다.
조산위험 산모에서 조산발생을 예방하기 위한 검사 및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