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서울대학교병원 정형외과

전문클리닉

Home > 전문클리닉 > 난치성 경추질환 클리닉

난치성 경추질환 클리닉

경추 클리닉은, 경추부(목의 뼈, 목 디스크, 목 신경)에 발생하는 다양한 질환을 전문적으로 치료하는 클리닉입니다.

치료대상

경추질환에는 목 디스크(경추 추간판 탈출증)와 같이 매우 치료하기 쉬운 질환으로부터, 경추 척수증(척추관 협착증, 후종인대 골화증, 황색인대 골화증 등), 선천성 기형, 종양(양성종양 및 암), 감염(화농성 경추염 및 경추 결핵), 복합 골절, 환축추 불안정증(제 1-2 경추간 불안정증), 류마티스성 경추질환 등 치료하기 힘든 난치성 경추질환까지 매우 다양합니다.

치료방법

목 디스크

대부분은 수술 없이도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비수술적인 치료가 효과가 없는 경우나 마비를 일으킨 경우에는 수술을 요합니다. 탈출된 디스크를 제거하고 유합(뼈 마디 사이를 붙임)시키는 간단한 수술 방법이 보편적으로 사용되며, 작은 피부 절개를 통한 내시경 수술이나 인공 디스크를 삽입하는 방법이 최근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목디스크의 MRI소견 ,유합술 후 방사선 사진,목 디스크 내시경 수술, 인공디스크 삽입술

난치 성 경추 질환

진단과 치료가 어려운 경우가 대부분이고, 고난이도의 수술을 요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수술후 신경 및 혈관 손상의 합병증이 나타날 수 있어, 고도의 지식과 기술 및 많은 치료 경험을 필요로 합니다.

경추나사를 이용한 유합술, 컴퓨터 수술 시물레이션(모의수술)

경추 클리닉에서는

컴퓨터 수술 시뮬레이션, 경추 나사 고정술 등의 최신 기술을 토대로, 경추질환에 대한 많은 전문 지식을 가진 의료진이 경추질환 환자의 진료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특히 국내에서는 거의 알려지지 않았으나, 이미 외국에서는 경추질환 수술에 있어서 매우 우수한 수술 기법으로 인정받고 있는 경추 나사못 삽입술과 컴퓨터 수술 시뮬레이션을 시행하고 있어, 합병증의 발생을 예방할 수 있는 안전한 수술을 시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