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서울대학교병원 소아수술센터

센터소개

Home > 센터소개

세계 의료를 선도하는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소아수술 전문센터
세계 최고의 소아수술 통합전문센터에서 여러분들의 건강과 행복을 찾아드리겠습니다.

분당서울대병원을 비롯한 상급종합병원은 수십 개의 과가 함께 모여 진료를 합니다. 흉부외과, 신경외과, 정형외과, 비뇨기과 등 분당서울대병원에 속해있는 공식 진료과만해도 34개에 달합니다. 뿐만 아니라 특성화 센터와 각종 클리닉까지 따져보면 정말 많은 전문분야에서 진단과 치료가 이루어지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성인은 감기가 걸렸을 때 호흡기내과, 감염내과 등을 찾습니다. 소아의 경우는 어떨까요? 소아는 성인들이 찾는 호흡기내과 등이 아닌 소아청소년과에서 진료를 받습니다. 왜 그럴까요? 바로 성인과 다른 특징들을 소아가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소아청소년과를 보면 그 안에서 감염, 내분비대사, 소화기영양, 신경, 신생아, 신장, 심장, 알레르기호흡기, 혈액종양으로 그 분과가 세분화 되어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나의 작은 종합병원을 보는 듯 합니다. 이렇듯 소아의 치료는 성인과 다른 부분들이 있기 때문에 별도의 분야로 구별되어 진료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소아 수술은 어떨까요?


성인과 똑같은 상황에서 똑같은 경우의 수를 가지고 똑같은 매뉴얼로 진행이 된다면 괜찮을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성인과 비슷하지만 미세하게 다른 소아의 특성을 정확히 캐치할 수 있는 의료진이 담당해야 합니다.

그것이 바로, 분당서울대병원에서 소아수술센터를 운영하는 이유입니다.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소아수술센터는 소아수술분야를 보다 세분화 하여 전문성 있게 수술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소아수술센터 수술팀 소아 신경외과 수술팀 소아 난청 수술팀 소아 두개안면 수술팀 소아 기도 및 두경부질환 수술팀 소아 흉부 수술팀 소아 외과 수술팀 소아 골종양 수술팀 소아 마취팀 소아 안과 수술팀 소아 구순구개열 수술팀 소아 심장 수술팀 소아 산부인과 수술팀 소아 수부외과 수술팀 소아 뇌성마비 수술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