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서울대학교병원 폐센터

센터안내

Home > 센터안내 > 소개

소개

안녕하십니까? 분당서울대학교병원 폐센터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시어 감사 드립니다.

분당서울대학교병원은 2003년 개원 시부터 센터 중심의 진료를 표방하였으며, 그 중심에 저희 폐센터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이름뿐인 센터가 아니라 환자를 가운데에 두고 전문 의료진이 감싸 안는 형태인 실질적인 센터 진료로 국내 최고의 폐센터로 자부하고 있습니다. 외래 진료실은 각종 폐질환과 폐암을 진료하는 모든 과가 한군데 모여 환자의 편의성과 협진의 효율성을 극도화 하며, 입원 병실 역시 2개의 병동을 폐센터 병동으로 운영함으로써 간호의 전문성을 높이고 진료의 깊이를 더하고 있습니다.

거의 매일 진행되는 환자 증례 토의와 최신 정보 교류는 서울대학교병원으로서 최고 수준의 진료를 유지하는데 필수적인 과정으로 생각하고 전체 구성원이 진력하고 있으며, 폐질환 관련 연구 또한 최고 수준을 유지하는데 손색이 없습니다. 의과대학생과 전공의 교육, 전임의사 양성, 연수교육 제공 또한 전문 인력 양성과 평생 교육을 위해 우리 센터가 추구해야 하는 중요한 부분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분당서울대학교병원 폐센터 교직원 일동은 환자에게는 따듯한 온기를 가진 최상의 진료를 제공하고, 원외 의료전문가들과는 최적의 협진을 함으로서 미래 의료의 표본을 제시하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