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서울대학교병원 폐센터

전문클리닉

Home > 전문클리닉 > 만성폐쇄성폐질환 클리닉

만성폐쇄성폐질환 클리닉

만성폐쇄성폐질환(COPD)은 매우 흔하고 사망률이 높은 만성호흡기질환으로, 대부분 흡연에 의해 발병하나, 간접흡연이나 대기오염, 먼지나 화학물질에의 과도한 노출에 의해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만성적인 기침이나 끈끈한 가래, 그리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차 심해지는 운동시 호흡곤란이 있다면 한 번쯤 이 질환을 의심해 보시는 것이 좋으며, 만성폐쇄성폐질환 클리닉에 오시면 몇 가지 간단한 검사로 쉽게 진단받을 수 있습니다.

만성폐쇄성폐질환은 대부분의 만성질환과 같이 약물 치료뿐 아니라 흡연 등의 악화인자 제거, 적당한 운동, 예방접종, 영양상담 등의 전체적이고 포괄적인 치료가 이루어지는 것이 중요하며 완치는 불가능하지만 적절한 치료를 받으면 증상과 운동능력이 크게 개선되고 갑자기 증상이 심해져 입원하게 되는 급성악화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저희 분당서울대학교병원 폐센터의 만성폐쇄성폐질환 클리닉 의료진은 약물을 처방하는 데 그치지 않고 포괄적인 치료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예방접종, 영양상담, 금연지도, 운동처방 등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보건복지부에서 후원하는 만성기도폐쇄성질환 임상연구에 능동적으로 참여하여 환자분들의 보다 체계적인 관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힘쓰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