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서울대학교병원 비뇨의학과(비뇨기과)

비뇨의학과소개

Home > 비뇨의학과소개 > 인사말

인사말

최고를 향해 나아가는 분당서울대학교 비뇨의학과입니다.
수술기법은 오랜 임상연구와 첨단 소재발달로
이미 그 발전의 한계에 도달하였습니다.
 

안녕하십니까?
분당 불곡산 자락에 자리잡아 자연친화적이고 쾌적한 분당서울대병원 비뇨의학과에 방문하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비뇨의학과는 신장 (콩팥), 요관, 방광, 요도 등 요로계 장기들에게 발생하는 질환들과 남성의 음경, 고환, 정관 및 전립선 등 남성생식과 관련된 질환 및 여성의 배뇨장애, 요실금 및 성기능 장애 등 다양한 질환을 진단하고 주로 수술적인 방법으로 치료하고 있는 외과계의 한 전문분야라고 할 수 있습니다.

비뇨의학과에서 다루고 있는 대표적인 질환들로 최근 우리나라에서 각종 암 중 제일 높은 증가율을 보이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는 전립선암과 아울러 방광암, 신세포암 등의 비뇨기계 종양과 중년이상의 남성에서 흔한 전립선 질환 (전립선 비대증, 전립선염), 그리고 요로결석, 최근 증가하고 있는 여성 요실금 및 각종 배뇨장애, 요로감염, 남성 성기능장애, 비뇨기 선천기형 질환, 요로계 외상, 남성 불임, 남성 성기능장애 등이 있습니다.

본 비뇨의학과는 수술적 치료가 필요한 비뇨기계 질환에 대해 전문적인 진료와 연구를 하고 있으며 특히 인구의 고령화에 따라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전립선암 및 각종 비뇨기계 종양의 치료에 있어 국내 최고의 수준을 유지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최소 절개를 통해 수술하는 복강경 수술법을 도입하여 미용적 효과는 물론 술 후 조기회복 및 합병증의 최소화를 도모하고 있으며, 전립선 질환 등에 대해 기존의 내시경적 수술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킨 laser 내시경 수술장비를 도입하여 국내 비뇨의학과적 수술법의 선진화에 앞장서고 있으며 특히 최근에는 국립대병원 최초로 선진의료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로봇수술장비인 다빈치S를 도입하여 명실상부 국내 최고의 진료 및 수술 여건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본 비뇨의학과에서는 특별히 전립선 및 비뇨기종양 센터를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저희 의료진의 축적된 경험과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최상의 진료를 제공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비뇨의학과 과장   홍성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