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서울대학교병원 임상정밀의료센터

의료진 소개

Home > 의료진 소개 > 팀 소개

암 유전체 팀

암 유전체 팀은 체세포 돌연변이(유전적 요인이 아닌 후천적, 환경적 요인에 의해 발생한 유전자 돌연변이)로 발생한 암에 대해 유전자종양보드 및 정밀의료 다학제를 통해 맞춤 항암치료를 제공합니다.

의료진

- 혈액종양내과 : 김지현,김세현,김지원,이정옥 교수
- 비뇨기과 : 이상철 교수
- 외과 : 서윤석 교수

유전성 암 유전체 팀

유전성 암 유전체 팀은 부모로부터 물려받은 생식세포 돌연변이에 의해 발생한 유전성 암에 대해 보드 및 다학제를 통해 치료방침을 결정하고 환자와 가족들에게 유전 상담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의료진

- 혈액종양내과 : 김지현 교수
- 대장외과 : 김덕우 교수
- 유방외과 : 신희철 교수
- 산부인과 : 노재홍 교수
- 진단검사의학과(유전상담클리닉_가족검사) : 서수현 교수

희귀질환 유전체 팀

희귀질환은 약80% 정도가 유전질환으로 알려져 있으며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질환의 원인 유전자를 분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임상정밀의료센터 희귀질환 팀은 분석된 유전자 검사 결과를 임상 정보 등과 종합하여 정확한 진단과 치료방침을 결정하는데 활용하고 있으며, 우리병원 희귀질환센터 (https://www.snubh.org/dh/rdc)와도 긴밀히 협력하며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의료진

- 소아청소년학과 : 조안나, 김재현 교수
- 이비인후과 : 최병윤 교수
- 안과 : 주광식 교수

분석지원 팀

차세대염기서열분석법(NGS: Next Generation sequencing)의 등장으로 대량의 DNA 염기서열을 빠른 시간 내에 저비용으로 생산할 수 있게 되었으나 이렇게 생산된 대량의 유전체정보를 분석하여 질병의 원인 변이를 정확하게 검출하기 위해서는 생물정보학을 기반으로 한 고난도의 분석 기법이 필요합니다. 분당서울대학병원은 생물정보학(Bioinformatics) 전문가가 직접 유전체분석과정에 참여하여 정확도 및 신뢰성 높은 검사결과를 도출하고 있습니다.

의료진

- 정밀의료센터 : 이세준 교수
- 임상정밀의료센터 : 김진호 교수